2019 국방부 우수상용품 업체설명회 드론 분야 단독 우수상용품 선정
주식회사 아소아는 2019 국방부 우수상용품 업체설명회에 참가하여 상반기 참가 업체중 드론분야에서 단독으로 우수상용품으로 선정되었다.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업체설명회는 국방부에서 개최하며 민간의 우수 제품을 장병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지난 3월 18∼19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진행되었다.
우수상용품 시범사용 설명회는 장병 만족도가 높은 민간의 우수 제품을 군에 적시(適時)에 도입하기 위해 장기간이 소요되는 조달 절차를 개선하여 ‘선 사용 후 결정‘ 방식으로 민간 제품을 시범 사용할 수 있는 제도이며 국방부에서는 우수한 민간 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반기 1회씩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 8회를 맞이하는 이번 설명회는 총 67개 업체(111개의 품목)가 참여하였으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장비, 물자, 가공식품 분야별 품목이 이틀간 전시되었고, 이틀에 걸쳐 평가가 각각 진행되었다.
주식회사 아소아는 해당 행사에 드론업체들 중에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감시정찰드론인 AD-850P, 수송드론 ADT-2012, GCS등을 선보여 각급 부대 담당자들의 큰관심을 받았다.
특히 "감시정찰드론인 AD-850P은 뛰어난 휴대성과 비행능력으로 장병들의 전투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